개체지향 프로그램

 

개체 지향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좀더 편하게 프로그래밍을 작성 할 수 있도록

코드의 재사용성, 코드의 관리 와 같은 장점을 얻고자 하기 위해서 기존의 프로그램에서 조금 더 발전된 형태이다

 

개체지향을 위해서 클래스를 알아보자

 

클래스란?

클래스는 하나의 개체 (object)안에 여러 속성을 담는 그릇이다.

 

1번 고양이

나이: 5세

이름: 나비

성향: 부드러움

http://www.kado.net/news/curationView.html?idxno=1018454

 

2번 고양이

나이: 2세

이름: 코코

성향: 사나움

https://ko.wikipedia.org/wiki/시베리아호랑이

과 같이 말이다

 

그리고 이렇게 생성된 클래스를 다른 클래스에서 사용하려면

 

<클래스이름> <변수> = new <클래스이름>; 처럼 만든다

 

개체의 주소변수를 변수에 저장 하는 것이다.

이후 클래스 안에서 정의 된 멤버변수들을 가져와 사용할 수 있다.

 

메소드 (함수) 

메소드는 마치 함수처럼 작동된다. f(x) = y 와 같이 x값을 이 메소드에 넣으면 y값이 출력되는 것이다.

그래서 메소드는 '블랙박스' 이다. 예를 들자면 math.random 메소드를 사용한다고 하자 우리는 이 랜덤 메소드를 보고 랜덤한 값이 나올것을 추축할 수 있다.

 

메소드의 장점

 

1. 높은 재사용성

2. 중복된 코드 제거

3. 프로그램의 구조화

 

 

메소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static> <void, int, double boolean,,, etc.> <함수명> (parameter or nothing)

{

       //바디

}

 

메소드외에 변수들을 알려면 

https://rocketnoning.tistory.com/4

 

변수 2

1. 변수의 스코프와 라이프타임 변수의 스코프란 변수를 사용할 수 있는 범위를 말한다. { } 블록 안에서 변수를 선언하면 그 영역이 끝나기 전까지는 사용가능한것. 클래스 영역 ({ } 블록 밖에서

rocketnoning.tistory.com

를 참고하면 된다.

 

로 구성되어진다.

void 메소드는 반환값을 적지 않아도 되지만

void를 제외한 나머지 메소드는 return 을 통해 값을 항상 반환해 주어야 한다.

 

생성자 정의하는 방법

생성자는 메소드를 작성할때 매개변수와 같은 호출인자를 받는 곳을 말한다. 그리고 생성자는 기본적으로 (int x, int y) 등과 같이 작성되며 기본적으로는 생성자가 () 없어도 컴파일 에러가 나지 않는다

 

this 사용

this 키워드를 통해서 class안에 있는 자신의 다른 생성자들을 불러올때 사용되게 된다.

class computer
	String name;
	String color;
	String weight;

computer() 
{
	this("josh", "green", "54.6");
}

computer(String name, String color, String weight)
{
	this.name = name;
	this.color = color;
	this. weight = weight;
}

 

여기서 주의할점은 다른생성자를 불러올때는 꼭 첫줄에서 불러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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